홍콩/여행정보

요즘 홍콩쇼핑 핫플레이스! 슈퍼마켓 쇼핑!

엠케이마카오 (MK Macau) 2025. 3. 5. 17:30
부담 없는 기념품도, 좋아하는 기호 식품 구입도 한 번에!
신나는 슈퍼마켓 쇼핑

슈퍼마켓 입구에 들어서서 수북하게 쌓여 있는 뾰족뾰족 두리안을 보면 여기가 홍콩이구나 싶습니다. "홍콩 사람들은 뭐 먹고 사니?" 카드를 끌고 슈퍼마켓을 누비다 보면 현지인들의 생활이 엿보입니다. 무관세 자유무역항답게 전 세계에서 들여온 다양한 상품들이 유혹하는 홍콩의 슈퍼마켓에서 가족과 친구들에게 의기양양하게 선물할 만한 실용적이고 매력적인 아이템을 보물찾기 하듯 탐색해 봅시다!

 

01 웰컴 슈퍼스토어 Wellcome

1945년부터 영업을 시작해 현재 직원이 8,000여 명. 점포는 280개가 넘는 홍콩 최대의 슈퍼마켓 체인입니다. 현지인들이 일상에서 장을 보는 대중적인 슈퍼마켓 체인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현지에서 소비할 수 있는 열대 과일. 맥주는 물론 선물과 챙겨 갈 차와 커피, 과자 등 소소한 쇼핑의 재미가 있습니다. 코즈웨이 베이점은 규모가 큰 편으로 빵, 드럭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도 잘 갖춰져 있고 24시간 영업을 해서 편리합니다.

 

 

포인트 1. 과일과 주스

현지 음식이 잘 맞지 않을 경우 에너지를 채워 주는 과일을 많이 먹도록 합시다.

✓ 키워밍고주스&망고포멜로주스

갈증과 피로를 이기게 해 줄 상큼한 생과일주스

✓ 포멜로

알알이 톡톡 터지는 달콤상큼한 열대과일 포멜로. 껍질을 벗겨 놓은 것은 편리하지만 맛은 직접 까먹는 편이 좋습니다.

✓ 모둠과일

망고, 키위, 딸기, 멜론 등 다양한 과일을 모둠으로 묶어 판매합니다.

 

포인트 2.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간식들

홍콩은 30도 이하의 술에는 관세가 붙지 않아서 맥주가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서 먹을 때 함께 먹기 좋은 과자도 사두면 좋습니다.

✓ 칼비 쟈가비 과자

일본 브랜드 칼비는 홍콩에도 공장을 가지고 있어서 홍콩에서 판매하는 쟈가비는 메이드 인 홍콩 제품들입니다.

✓ 칼비 야채맛 스틱 과자

부담 없고 깔끔한 맛에 자꾸만 손이 가는 채소스낵. 감자, 당근, 호박 등 다양한 채소맛이 납니다.

 

포인트 3.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민트캔디

슈퍼마켓과 편의점, 드럭스토어까지. 유럽에서 수입한 다양한 민트캔디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산뜻한 민트향부터 새콤달콤한 과일향, 톡톡 뒤는 콜라맛까지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패키지도 예뻐서 선물용으로 강추!

 

포인트 4. 선물하기 좋은 차 제품들

여행의 즐거움, 나누면 배가 됩니다. 나른한 오후에 직장 동료들에게 나눠줄 센스 있는 선물!

✓ 룩유티

우롱차, 재스민차, 철관음, 보이차 등 다양한 중국차.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꽤 괜찮은 중국차로 선물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 원두커피

라바짜, 알리 등 이탈리아산 커피들이 대중화되어 있어 슈퍼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합니다.

✓ 밀크티

슈퍼마켓에서 홍콩식, 대만식, 말레이시아식 다양한 종류의 밀크티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영국이나 일본의 밀크티와 비교하면 동남아시아의 밀크티가 좀 더 진하고 쌉싸래한 맛이 강합니다. 립톤에서 나오는 밀크티의 종류가 가장 다양한데, 립톤 밀크티 골드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포인트 5. 홍콩의 맛을 집으로 가져가기

홍콩에서 즐거운 추억 만들기의 연장선으로 홍콩 느낌 나는 식재료를 조금 구입해 가는 것은 어떨까요?

✓ 컵라면

슈퍼마켓과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본 닛신 브랜드의 컵라면은 일본인 관광객들도 기념품으로 구입하는 홍콩 한정판입니다. 홍콩 브랜드인 공자이 딤섬면은 일반 컵라면의 절반 정도 용량의 미니 사이즈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귀여운 키티 모양의 건더기 스프는 보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합니다.

✓ 라면

오랜 전통을 지닌 홍콩의 유명한 면 제조 회사인 사우타오사의 제품들은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면서도 한국에서 먹는 인스턴트 라면과는 또 다른 맛이라서 한번 도전해 볼 것을 권합니다.

 

✓ 이금기 소스

굴소스로 유명한 홍콩 브랜드. 집에서도 간단히 중화풍 요리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소스들을 판매합니다. 여러 개를 묶어서 사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이금기 XO장

XO장은 홍콩의 대표 소스로 말린 관자, 말린 새우 등 건해산물과 매운 고추 기름이 들어간 소스로 볶음요리 할 떄 첨가하면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매직 소스입니다.

02. 그레이트 푸드홀 Great Food Hall

한쪽 벽면 가득 전 세계에서 수입된 홍차와 녹차들, 다른 쪽 선반에는 독일, 벨기에, 영국, 프랑스, 미국, 일본에서 수입한 수백여 종의 맥주들. 다른 쪽으로 가면 수십여 종의 후추와 소금, 사프란과 각종 허브 등 진귀한 조미료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 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되는 홍콩에서 가장 럭셔리한 슈퍼마켓.

퍼시픽 플레이스 지하에 위치한 고급 슈퍼마켓. 차와 커피, 진귀한 조미료 등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방문해 봅시다. 크지는 않지만 실속 있는 푸드코트는 평일 점심이면 근처에서 일하는 멋쟁이 샐러리맨들의 점심식사 장소로도 애용되는 곳이라서 일반 슈퍼마켓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제공되는 음식으로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포인트 1. 러시아에서 시작되었으나 지금은 프랑스의 차가 된 쿠스미티!

4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웰빙차 브랜드. 러시아에서 패밀리 비지니스로 시작했던 작은 티 하우스는 1917년에 파리로 넘어와 더욱 번창하게 되었고 지금은 가장 핫한 티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포인트 2. 홍차 마니아라면 꼭 들리기

다양한 차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중국차도 잘 갖추고 있지만, 유럽에서 가공한 홍차 제품들을 특히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포인트 3. 다양한 샌드위치

평일 점심시간이면 훈남 외국인 직장인들이 간단히 점심을 때우러 와 물이 좋기로 소문난 그레이트 푸드 홀에서는 먹음직스러운 샌드위치롸 샐러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칠면조햄 바게트 샌드위치

담백한 맛의 칠면조햄과 진한 크랜베리소스가 잘 어울립니다.

✓ 트리플-오 머시룸 버거세트

100% 순수 소고기 패티에 버섯과 트이틀오 특제 소스를 넣은 머시룸버거. 진하고 달콤한 밀크셰이크로 업그레이드 하면 에너지 충전 완료!

✓ 바게트 샌드위치

감칠맛 나는 소고기에 구운 양파와 치주의 풍미가 더해져 입을 즐겁게 합니다.

 

03. 시티슈퍼

전 세계에서 수입한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고급 슈퍼마켓. 차와 커피, 과자, 맥주, 와인 등 기호 식품을 쇼핑하기에 최적의 장소. 햄과 치즈를 원하는 크기만큼 잘라서 팔기 때문에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햄, 치즈, 과일, 와인 등을 한 자리에서 구입해 저녁에 호텔에서 파티하기에 편리합니다. 디자이너 생활소품과 문구류를 판매하는 로그온도 함께 운영합니다.

 

포인트 1. 세계의 식재료를 구경하는 재미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식재료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한국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제품을 득템하면 기쁨 두배!

✓ 시티슈퍼 액상 치킨스톡

뜨거운 물 한 컵을 부어주기만 하면 바로 담백한 맛의 닭육수가 완성됩니다.

✓ 엘리 에세 블랙트러플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에 흑송로버섯이 첨가되어 맛과 향이 진하며, 소량으로도 특유의 풍미를 낼 수 있습니다.

✓ 칼로 유기농 치킨스톡

큐브 형태로 개별 포장되어 있어 사용하기 쉬운 고체형 닭육수

포인트 2. 기호 식품을 골라담는 재미

현지에 가지 않으면 살 수 없는 독특한 제품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제품이 많아 아름다운 패키지 디자인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 추아오 벌집 초콜릿

초콜릿 러버들의 로망인 베네수엘라 추아오 농장에서 재배한 코코아를 원료로 한 다크초콜릿. 바삭하게 씹히는 벌집 캐러맬과의 조화가 훌륭합니다.

✓ 콩트와 뒤 카카오 아티잔 초콜릿

세계 최대 초콜릿 박람회인 파리 살롱 뒤 쇼콜라에서 1등 수상 기록이 있는 프랑스 장인 초콜릿 브랜드. 피칸이 듬뿍 들어가 씹는 맛이 좋은 다크초콜릿

✓ 마이티메이플 피넛버터

달콤한 메이플 향이 가미된 피넛버턴느 중독성이 있어 자꾸 손이 갑니다.

✓ 파볼스 무화과잼

프랑스제 무설탕 잼으로 많이 달지 않아 먹기 좋습니다.

✓ 초모카치노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공장이 있는 유기농 초콜릿 브랜드.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맛 초콜릿으로 속지까지 디자인이 예뻐서 포장을 뜯는 과정도 즐겁습니다.

포인트 3. 타바스코 스페셜 아이템

중독성 강한 핫소스 타바스코는 매니아층이 형성되어 있는데, 타바스코가 들어간 초콜릿과 올리브절임도 판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