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정보

홍콩 길거리음식 총정리

엠케이마카오 (MK Macau) 2025. 3. 4. 23:50
길거리 간식
걸으면서 즐기는 주전부리의 즐거움

슬쩍 보기만 해도 쉽게 도전하기 힘든 메뉴들이 널려 있는 좌판이 살짝 걱정되기도 하지만 이 순간만큼은 여행자가 아닌 홍콩 현지인이 된 기분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북적거리는 골목. 사람들 사이를 헤집고 돌아다니다 보면 어김없이 특유의 향을 풍기며 등장하는 꼬치 가게들. 별로 맛있어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강한 향 때문에 가까이 들여다보는 것조차 힘겹지만, 주문을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을 보면 유명한 맛집임이 분명해 보입니다. 스쳐 가는 여행자들의 눈엔 그저 홍콩을 기억하기 위한 기념 촬영 장소에 지나지 않지만, 홍콩 사람들에겐 버라이어티 한 맛의 즐거움이 있는 곳. 알 수 없는 한자들로 가득한 메뉴판을 보며 뭘 주문해야 할지 고민된다면? 비기너부터 마니아까지 난이도별로 준비한 홍콩 길거리 간식. 한 단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며 도전하다 보면 어느새 여러분도 꼬치 매니아가 되어 있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카레어묵 (난이도 하)

카레 향이 듬뿍 밴 커다랗고 동그란 어묵은 홍콩의 길거리 꼬치에 처음 도전해 보는 사람에게도 무난한 맛을 선사합니다. 우리나라 어묵보다 더 탱글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현지이름 : 까레이유단

가격 : HK$10

 

씨아마이라는 이름은 원래 새우가 들어간 딤섬을 말하지만 길거리에서 파는 씨우마이에는 새우 맛이 날뿐 새우는 없다는 사실!

현지이름 : 씨우마이

가격 : HK$10

 

칠면조콩팥 (난이도 상)

닭도 아닌 칠면조 모래집이 인기 메뉴라니 다소 의아하지만, 이유가 궁금한 여행자라면 꼭 한번 도전해 보시길!

현지이름 : 포까이산

가격 : HK$10

 

곱창 (난이도 상)

다소 익숙하지 않은 모습의 빨간색 곱창은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기도 하지만 워낙 질기니 조심하세요!

현지이름 : 싸이쌍청

가격 : HK$10

 

문어다리 (난이도 중)

쫄깃함으로 무장한 문어다리는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매콤한 소스와 함께 즐기면 느끼함은 제로! 시원한 맥주와 함께 즐겨 봅시다.

현지이름 : 다이막유

가격 : HK$15

 

취두부 (난이도 상)

가장 난이도 높은 길거리 음식 중 하나. 삭힌 두부의 냄새만으로 오감을 깨워 주는 아주 특별한 맛의 꼬치.

현지이름 : 차우다우푸

가격 : HK$15

 

채소전 (난이도 중)

우리나라의 채소전과 비슷합니다. 피망 혹은 고추, 가지에 두부와 어묵을 갈아 만든 소를 넣어 튀긴 것. 원하는 종류의 채소를 골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현지이름 : 진영쌈보우

가격 : HK$15

 

대창튀김 (난이도 상)

곱이 가득 차 있는 대창을 바삭하게 튀긴 꼬치로 평소 대창을 즐겨 먹는 여행자라면 한번쯤 도전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현지이름 : 처이페이찌따이청

가격 : HK$15

 

에그와플 (난이도 하)

도깨비 방망이 같은 모습으로 동그랗게 말려 있는 에그와플은 와플과 비슷한 맛으로 관광객들과 현지인들의 사랑을 동시에 받는 길거리 음식의 최강자. 동그란 모양을 하나씩 떼어 먹으면 바삭하게 부서지는 재미도 있습니다. 붕어빵에 붕어가 들어있지 않듯 계란이 통째로 들어가 있는 건 아닙니다.

현지이름 : 까이단자이

가격 : HK$28

 

중국식 소시지 (난이도 중)

우리나라 소시지와는 다르게 껍질 부분이 빨간색입니다. 추억의 도시락 하면 떠오르는 분홍 소시지 맛이 납니다.

현지이름 : 홍청

가격 : HK$10

 

홍콩 제일의 꼬치 맛집은? 페이 제 (Fei Jie)

레이디스 마켓과 운동화 거리 사이. 리얼한 홍콩 사람들의 삶이 있는 이곳에 홍콩에서 가장 맛있는 꼬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늘 길게 늘어선 줄 덕분에 꽤 오랜 시간 줄을 서야 할지도 모르지만 기다리는 동안 다른 사람들은 어떤 꼬치를 손에 쥐는지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문어다리와 곱창, 칠면조콩팥 꼬치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 HK$40.